연예

임영웅 공연 영화 '매출 1위’기록…하루 14억

그의 이름 그대로 영웅이 되었다. 트롯이 영웅을 만드는가? 영웅이 트롯을 리드하는가?

김영미 | 기사입력 2024/08/31 [15:4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임영웅 공연 영화 '매출 1위’기록하루 14억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개봉일 전날 14억2천여만원 매출

매출액 기준으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라

 

 

[yeowonnews.com=김영미 기자]가수 임영웅(사진)의 서울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개봉일 티켓 판매로 14억원 이상을 거둬들이면서 매출액 기준으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 트롯으로 한 시대의 영웅이된 임영웅은....  © 운영자

 

2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개봉일인 전날 14억2000여만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매출액 점유율이 44.3%에 달해 압도적인 1위였다. 2위인 ‘에이리언: 로물루스’(4억9000여만원·15.6%)와 격차도 컸다.

 

  

관객 수로 보면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전날 4만9000여명이 관람해 1위인 ‘에이리언: 로물루스’(6만3000여명)에 밀려 2위였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CGV에서 단독 개봉해 상영관 수가 ‘에이리언: 로물루스’보다 훨씬 적었다.

  

 

그럼에도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의 매출액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콘서트 실황 영화로 티켓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된 데다 아이맥스와 스크린X 등 특별관으로 관객이 몰린 데 따른 것이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콘서트 실황 영화로는 처음으로 특별관에서도 동시 개봉했다. 콘서트의 현장감을 느끼려는 관객이 특별관으로 몰리면서 일부 상영관에선 매진 사례가 잇따르기도 했다.

김영미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영웅 #트롯 #히어로 #스타디움 #매출액 #관객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