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경남의 명품과일 ‘이로로’와 추석을 풍요롭게

오늘이 8월 말일. 이제 가을이 저만큼에서 다가오기 시작한다. 가을이 오면 풍년과 추석을...

김석주 | 기사입력 2024/08/31 [16:0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경남의 명품과일 ‘이로로’와 추석을 풍요롭게 

‘이로로(IRRORO)’는 ‘이슬에 적시다’라는 뜻의 라틴어

 경남 명품과일 ‘이로로’ 햇사과·햇배 선물세트

 

 

[yeowonnews.com=김석주 기자] 경상남도는 8월 26일부터 추석맞이 경남 이로로 선물세트(사과, 배)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이로로(IRRORO)’는 ‘이슬에 적시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 운영자



 

‘이로로(IRRORO)’는 ‘이슬에 적시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경남의 맑은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과일의 깨끗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청정명품 농산물을 의미한다.

 

 다른 지역과 비교해 우위에 있는 사과, 배, 단감, 참다래 4대 과일을 대표 명품브랜드로 육성하는 이로로는 생산부터 선별, 유통까지 경남도와 경남무역이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안전성과 당도, 빛깔, 중량 등 엄격한 규격으로 이로로 상품의 공급물량은 적으나 명절 선물용, 제수용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추석에 판매되는 상품은 사과세트(9과), 배세트(6과), 사과·배 혼합세트(사과3·배3, 사과4·배4, 사과6·배6)로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로로 과일’을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추석을 맞아 평소보다 8~13% 정도 저렴하게 이로로 상품을 판매 중이며, e경남몰의 경우 추석기획전 쿠폰 적용 시 최대 30% 할인 적용으로 더욱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소비지에서 직접 이로로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한가위 명절선물전'과 9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광장의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 직거래 장터'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석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풍요 #이로로 #이슬 #농산물 #소비자 #상품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