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尹 탄핵 심판, 5차 변론기일까지 날짜 미리 지정

살아서 별 구경 다 한다. 우리 국민은 전현직 대통령 재판받는 구경, 얼마나 더 해야 되나?

최치선 | 기사입력 2025/01/03 [18:0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尹 탄핵 심판, 5차 변론기일까지 날짜 미리 지정

윤대통령의 탄핵 심판 1~5차 변론 기일 날짜를 정해 

국회와 윤대통령 측에 통지…주 2회 꼴

 

 

[yeowonnews.com=최치선기자]헌법재판소가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정식 변론을 시작하기 앞서 5차례의 변론 기일 날짜를 미리 지정했다.

  

▲ 尹 탄핵 심판, 5차 변론기일까지 날짜 미리 지정  © 운영자


 헌재는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1~5차 변론 기일 날짜를 정해 국회와 윤 대통령 측에 통지했다고 3일 밝혔다.

 

 

헌재는 이날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2차 변론 준비 기일을 진행한 뒤, 첫 정식 변론 기일을 오는 14일로 정했다. 2차 변론 기일은 오는 16일이다.

 

 

이미선 재판관은 “1차 변론 기일에 피청구인(윤 대통령) 본인이 출석하지 않을 것을 대비해서 2차 변론 기일도 정했다”고 설명했다.

 

 

3차·4차 변론 기일은 오는 21일과 23일로 예정됐다. 5차 기일은 2월 4일이다. 변론이 주 2회 꼴로 열리는 셈이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다.

 

 

이는 헌재가 윤 대통령 탄핵 심판에 속도를 내고 절차 진행의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심판 변론 기일도 기본 주 2회, 많으면 주 3회 진행된 바 있다. 당시 총 17번의 변론 끝에, 탄핵 접수 92일 만에 선고가 이뤄졌다.

최치선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탄핵 #심판 #변론 #선고 #속도 #불확실성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