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성 장애인 보호"…보성군, 주거지 주변 CCTV 설치

윤영미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23:5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여성 장애인 보호"…보성군, 주거지 주변 CCTV 설치

 

[yeowonnews.com=윤영미기자] 전남 보성군은 여성 장애인의 안전한 생활권 보장을 위해 관내 발달장애인 가정 5곳을 선정, 폐쇄회로TV(CCTV)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자는 여성 장애인 중 보호 기능이 취약한 가정이며, 장애 가정 주변에 CCTV 설치 유무도 고려됐다.

 

▲ 여성 장애인 보호[보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 운영자

 

보성군은 보성경찰서와 합동으로 주거지 입구 등에 카메라를 설치해 경찰서와 장애인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범죄를 예방하고 사건 발생 시 증거 확보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성군은 기대했다.

 

보성군은 또 올해 신규사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배회 감지기 보급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인지능력 저하로 범죄에 취약한 여성 지적장애인의 안전을 위한 사업"이라며 "치안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정신·발달장애인 거주지에 CCTV 설치를 통해 촘촘한 범죄 예방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영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성군#여성장애인#보호#범죄예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