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미성년들과 성관계' 불법 촬영 20대, 2심서 감형

형량을 높여도 이런 범죄자 재범 가능성 높은데 감형? 그나마 집행유예 판결 아닌 것만도 천만다행!!!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5/01 [23:4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미성년들과 성관계' 불법 촬영했는데…2심서 감형

  징역 5년 원심 깨고 징역 3년 6개월로 감형해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다수의 미성년자와 사귀며 성관계 영상을 몰래 촬영한 20대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9부(문광섭 박영욱 황성미 부장판사)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제작·배포 등) 등 혐의로 기소된 A(26)씨의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했다.

 

▲  SBS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1심에서 내려진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명령은 유지했지만,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 기간은 7년에서 5년으로 줄었다.

 

A씨는 지난 2017∼2018년 코스프레 동호회 모임에서 알게 된 초·고교생 등 미성년자 6명과 교제하며 성관계 영상을 몰래 촬영하거나 나체 사진을 전송받아 소지한 혐의를 받는다.

 

1심에서 A씨는 혐의를 모두 자백했고, 재판부는 "피고인은 아동·청소년인 피해자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성적 학대를 했다"며 징역 5년을 선고했다.

 

A씨는 2심에서 진술을 뒤집어 일부 혐의를 부인했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원심에서 모두 인정하고 자백했을 뿐만 아니라 반성문까지 여러 차례 낸 만큼 자백이 신빙성 없다고 볼 수 없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러면서 "피해자들도 촬영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진술하기에 그들의 진술을 믿을 수 있다"고 판시했다.

 

A씨는 일부 촬영물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사진'으로 볼 수 없다고 항변하기도 했지만, 재판부는 "피해자들은 자신이 찍힌 사실도 몰랐고, 불쾌하고 소름이 돋는다고 진술하고 있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촬영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A씨의 죄질이 매우 나쁘다면서도 피해자들과 원만히 합의한 점, 피해자들을 협박·강압하지는 않은 점, 금전적으로 이득을 볼 목적은 없었던 점 등을 고려해 형량을 다시 정했다고 밝혔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성관계#불법 촬영#감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