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이벤트(공연 전시)

제주시 한경도서관, 창의력 향상 어린이 독서토론 운영

김석주 | 기사입력 2021/05/06 [16:2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yeowonnews.com=김석주] 제주시 한경도서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 23일부터 6월 13일까지 ‘창의력 향상 어린이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4가지 주제(그림책으로 생각 키우기, 주장 펼치기, 책 속 우리 이야기, 세상 속 이야기)로 기간 내 매주 일요일 비대면 화상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이번 창의력 향상 어린이 독서토론은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5월 23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4시 총 4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총 8권의 관련 주제 도서를 활용한 독서토론을 통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의 내용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방향을 제시하며 스스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경도서관은 어린이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면서 “이번 토론 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읽고 깊게 생각하며 넓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며 “책 읽기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직접 경험하여 스스로 찾아 읽고 친구들과 책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석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