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건

2021년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이정운 | 기사입력 2021/05/07 [12:5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yeowonnews.com=이정운] 통계청은5월7일제7기대학생통계교육재능기부단온라인발대식을개최한다.

이번발대식은코로나19확산방지를위한생활속거리두기로줌(ZOOM)을통해약1시간동안진행하게된다.

통계청은미래사회의주역이될학생들이통계적사고방식을갖춘창의융합형인재로성장하도록도움활동을할대학생재능기부단48팀243명을선발하였다.

재능기부단은통계교육신청을한초,중,고학교로직접찾아가수업시간,방과후학습,토요학교,방학캠프등맞춤형통계교육을수행하고,쉽고재미있는통계학습체험을통해올바른통계적사고를형성하도록지원할계획이다.

통계적문제해결과정을경험하는실용통계교육확산으로,각급학교의통계교육에대한관심고조와함께교육요청도증가함에따라통계청에서는더많은학교와농어촌소규모학교,학교밖아이들등교육소외계층이혜택을받을수있도록통계교육재능기부활동을더욱확대운영할예정이다.

한편,류근관청장은영상인사말을통해‘현대사회에서는통계활용능력이필수적’이라고강조하면서,“학생들이통계를쉽게이해하고잘활용할수있도록모든기량을발휘하여지도해달라”고당부하였다.
이정운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