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정숙 여사, G7에서 "美 와달라" 는 바이든 여사 초대받다

G7에서, 한국의 입장이 공고해지기를....친중이냐 친미냐의 고민은 대통령만의 고민은 아니겠지만...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6/13 [08:0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G7 동행' 김정숙 여사, 미·일 퍼스트레이디와 첫 만남

美대통령 부인에게 "한미 우정 변함 없길"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김 여사는 이날 오후 공식 환영식 직전에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부인 케리 존슨 여사 주최로 열린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 스가 여사를 향해 "이렇게 처음 만나게 돼 반갑다"고 인사를 건넸다.

 

역시 처음 대면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에게는 "문 대통령의 미국 방문 때 바이든 대통령 내외의 환대에 감사한다"고 인사했다. 문 대통령의 지난달 방미 시 김 여사는 동행하지 않았다.

 

▲  왼쪽부터 하이콘 폰 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부군, 김정숙 여사, 프랑스 대통령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 영국 총리 부인 캐리 존슨 여사, EU 이사회 상임의장 부인 아멜리 데르보드랑기앵 여사, 미국 대통령 질 바이든 여사, 요아힘 자우어 독일 총리 부군, 일본 총리 부인 스가 마리코 여사.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이어 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국전쟁 영웅 랠프 퍼켓 주니어 퇴역 대령에 대한 명예훈장 수여식을 언급하면서 "한미 두 나라의 깊은 우정을 변함없이 이어나가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바이든 여사가 "미국에 꼭 한번 와 달라"고 초청하자, 김 여사는 "기꺼이 초대에 응하겠다"고 화답했다.

 

행사에는 독일·프랑스·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및 집행위원장의 배우자들도 함께했다.

이들은 환경을 주제로 한 콘월 지역 학생들의 공연을 관람한 뒤 기후위기 대응 공조에 관해 얘기를 나눴다.

 

김 여사는 지난달 개최된 'P4G 서울 정상회의'를 언급한 뒤 "한국의 초등학생들도 플라스틱 폐기물 등 환경 문제를 걱정한다. 국제사회의 연대로 미래세대를 위한 비전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최근 '깜짝 결혼'을 한 존슨 여사에게 "결혼을 축하한다"고 덕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정숙여사#퍼스트레이디#덕담#외교#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