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元시대 > 못참겠다

'만취여성 성폭행' 30대 감형…法 "새 삶 기회 주는 것"???

어쨋든 강간범인데 2심에서 감형을? 그것도 집행유예? 이런 물렁팥죽 재판이 성범죄를 뿌리뽑지 못한다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07:2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法 "한번의 실수" 인정…만취 여성 성폭행 30대男 항소심서 감형

피해자 딸 범행 현장 목격…1심은 징역 4년 선고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법원이 길거리에서 만취한 여성을 데려가 성폭행해 1심에서 실형을 받은 30대 남성에 대해 "새로운 삶의 기회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며 감형했다.

 

서울고법 형사10부(이재희 이용호 최다은 부장판사)는 17일 유사강간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

 

▲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수강과 5년간의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시설 취업제한은 유지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술에 취해 길에 누워있던 피해자 B씨를 인근 건물로 데려가 때리고 유사강간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이 과정에서 B씨의 신체 일부를 촬영하기도 했다. 특히 A씨의 범행은 B씨의 딸도 목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범행 직후 현장을 떠났다가 돌아와 B씨에게 사과했고, B씨와 합의해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도 확인받았으나 1심에서 실형을 피하지 못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용서받기 어려운 큰 죄를 저질렀지만, 이 사건 전까지 건실하게 살아오고 한 번의 실수로 장기간 사회에서 격리하는 것이 형벌의 목적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렵다"며 "새 삶의 기회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통상 실형을 선고하나, 재판부가 고민했을 때 다시 한번 기회를 줄 만한 사정이 있다고 봐 선처하니, 피고인은 우리 재판부의 판단이 잘못되지 않았다는 점을 행동으로 보여달라"고 덧붙였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폭행범#감형#집행유예#기회#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